■ 자기부상열차(푸동공항(浦東機場:푸동찌촹) ~ 지철 2호선 롱양루짠(龍陽路站))
- 자기부상 열차는 지하철 2호선 용양로(龍陽路)역에서 포동공항까지의 거리를 약 8분안에 이어주고 있다. 자기부상열차의 이용시간은 평일인 월요일에서 금요일은 오전 8:30분~오 후 12:30분까지 20분마다 출발하며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8:30분~오후 17:30 분까지 20분마다 출발한다.
- 가격 : 편도기준으로 일반석은 75위엔, 귀빈석은 150위엔
- 푸동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자기부상열차가 개통되면서 상하이의 명물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. 총투자액이 89억위엔인 간선철로는 서쪽은 상해 지하철 2호선의 龍陽역에서 동쪽으로는 浦東국제비행장까지이며, 그 길이가 약 30Km으로 상하행선이 하나로 통한다. 설계의 최대시속은 300Km로 편도 운행시간은 8분 정도이다. 설계에 의하면 매년 고객량 이 1.5억차가 된다고 한다.
- 무접촉 자기마당, 운전시스템 등으로 組成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은 과학기술 수준이 높 고 운행속도가 빠른 교통수단으로서 "地面飛行器"라고도 한다. 이 열차의 최고시속은 500Km로 현대 세계에서 제일 빠른 지면 운송교통수단이다. 투자회사로는 상해 申通集團 有限공사, 申能유한공사 등 기업으로 이미 20억위엔의 자금을 투자로 결정지었고 향후 투 자액이 전부 30억위엔으로 될 것으로 전망된다.
□ 상해의 자전거 교통
- 일반인들은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출퇴근시간에는 한 차로를 자전거가 전용으 로 사용하고 있다.
- 교차로에서의 신호는 차량과 같이 신호를 받으며 직진, 좌우회전을 일반 차량과 뒤섞여 움직이고 있으며 그렇게 혼잡한 가운데에서도 사고위험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다.
- 자전거 주차는 전용주차장이 없으며 인도에 보행자가 지나갈 수 없을 정도로 밀착하여 주차하고 있으며 도심지에서는 주차료를 부과하고 있다.